2016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가.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9월 12일(월) ~ 10월 14일(금) 16:00
 
  2)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0월 19일(수) ~ 10월 21일(금) 16:00
*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는 포털 게시물 '수료연구생의 등록', '2016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두개의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
  4) 심사료 납부기간 : 10월 19일(수) ~ 10월21일(금) 16:00
 
 5)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나.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1) 제출기간 : 10월 19일(수) ~ 10월20일(목)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③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다.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12. 9(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라.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6. 12. 26.(월) ~ 2017. 1. 6(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마.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7. 1. 5(목) ∼ 6(금)
 
바.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7. 1. 6(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6. 9.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