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인문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자 다양한 배경의 학생, 교직원,교수를 위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자 합니다.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강연>

♦ 일시: 2019년 4월 10일 수요일 점심 12시 ~ 1시 

 제: 또 다른 문화의 이야기-이슬람 문화권 최고의 건축가 미마르 시난의 삶과 이슬람 문화의 이해

♦ 내용: 미마르 시난은 1500 년대까지 활동했고, 이슬람 제국이 가장 융성하던 시기의 건축과 기술을 대표하던 예술가 였습니다. 우리에게 생소한 이슬람 문화와 터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이민족으로서 어려웠던 조건을 극복하고 마침내 제국을 대표하는 작가가 된 미마르 시난의 이야기는 어쩌면 드라마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미마르 시난을 통해 이슬람 문화를 이해해보는 시간입니다

♦ 강사: 안현배 교수(미술사학자)

♦ 신청: https://goo.gl/forms/oW9pPps2CpGbF3Cv2 (신청마감: 4월 5일)

♦ 장소: 신공학관 B102호(대강당)

♦ 참고사항: 간단한 점심식사 제공

 

 

<두 번째 강연>

♦ 일시: 2019년 5월 2일 목요일 점심 12시 ~ 1시 

 주제: 아시아 안보질서와 한반도

♦ 강사: 이동선 교수(정치외교학과)

♦ 신청: https://goo.gl/forms/sbjd40fdcDENdiQm1 (신청마감: 4월 26일)

♦ 장소: 신공학관 B102호(대강당)

♦ 참고사항: 간단한 점심식사 제공

 

 

<세 번째 강연>

♦ 일시: 2019년 5월 8일 수요일 점심 12시 ~ 1시 

 주제: 가장 외로운 현대인의 마음:  20 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화가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과 미국 예술 이야기

♦ 내용: 호퍼는 미국의 20 세기 초반 미국의 정서와 현대인, 특히 도시인의 삶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작가라는 평을 듣는 예술가입니다. 그가 남긴 그림들은 산업화와 도시화가 누구보다 빠르게 진행된 미국의 대도시에서 인간이 겪는 정서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의 문화, 그리고 현대인의 이야기를 설명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 강사: 안현배 교수(미술사학자)

♦ 신청: https://goo.gl/forms/qgi4IhFeYNuVd4em2 (신청마감: 5월 3일)

♦ 장소: 신공학관 B102호(대강당)

♦ 참고사항: 간단한 점심식사 제공

 


<네 번째 강연>

♦ 일시: 2019년 5월 15일 수요일 점심 12시 ~ 1시 

♦ 주제: 죽음 앞에서, 그리고 새로운 문을 넘어 우리를 초대하는 추상 예술 : 마크 로스코의 색깔의 의미는 

♦ 내용: 마크 로스코는 현대 색채 추상화의 대표자이며 현대 작가 중 가장 그림 값이 비싼 화가 반열에 들 만큼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작가 입니다. 그가 남긴 그림은 너무 단순하고 수수께끼 같아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게 충격이 되기도 합니다. 과연 그는 어떤 것을 전하고 싶었을까요?

♦ 강사: 안현배 교수(미술사학자)

♦ 신청: https://goo.gl/forms/BcgzZwxAIjgtwEw93 (신청마감: 5월 10일)

♦ 장소: 신공학관 B102호(대강당)

♦ 참고사항: 간단한 점심식사 제공


♦ 문의: 공학교육혁신센터 이소연 (02-3290-4757, herasy@korea.ac.kr)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사전에 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무단결석 시 이후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 프로그램 참여에 제약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