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주기구 한국대표부] 인도적 지원 지식 공유 웨비나 시리즈 #11 

-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1주년 기념: 잊혀진 재난, 북서부 시리아 인도적 위기 상황’


OM 한국대표부에서는 2021년부터 보다 많은 분들께 인도적 지원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 분기 <인도적 지원 지식 공유 웨비나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열한 번째 웨비나가 오는 3월 26일(화) 오후 4시에 <잊혀진 재난, 북서부 시리아 인도적 위기 상황>이라는 주제로 월드비전과의 협력으로 개최됩니다.  

지난 2023년에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은 15만 명 이상의 사상자를 발생시켰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인도적 위기 상황으로 몰아넣었습니다. 특히 시리아 북서부 지역은 이미 십년 이상 지속된 분쟁으로 피폐해진 상황에서 지진 피해까지 겹쳐 최악의 인도적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튀르키예의 상황과는 달리, 시리아의 상황은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우리의 관심 속에서 잊혀지고 있는 듯합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최근의 식량 위기와 격화되는 교전 상황, 그리고 줄어드는 국제 사회의 관심과 지원으로 복합적인 위기를 겪고 있는 시리아 북서부 지역의 인도적 지원 상황에 대해 IOM과 월드비전의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알아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본 행사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인도적 지원 지식 공유 웨비나 시리즈 #11<튀르키예-시리아 지진 1주년 기념: 잊혀진 재난, 북서부 시리아 인도적 위기 상황>

 

 일시: 2024년 3월 26일(화) 오후 4시 - 5시 30분 

 방식: 실시간 온라인 강의(Zoom) 및 참가자 Q&A  

 대상: 인도적 지원 활동가 및 해당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참가자 150명으로 제한)  

 내용:   

o 시리아 북서부 지역 인도적 위기 상황: 배경, 수요, 도전과제 등 

o IOM과 월드비전의 대응 노력 소개 

 연사:    

o Katja NAPOKOJ, Reporting Officer, IOM 튀르키예 가지안테프(Gaziantep) 사무소  

o Alaaddin TALEB, Senior Operations Assistant, IOM 튀르키예 가지안테프 사무소 

o Imelda Catalan OCHAVILLO, Area Manager - NWS, 월드비전 시리아 대응 사무소 

o 김익환, 국제구호/취약지역사업팀 과장, 한국월드비전 

 참고사항:  

o 본 웨비나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며,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o 웨비나 참가 링크는 참가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께 3월 25일(월)까지 신청서에 남겨 주신 이메일로 개별 발송될 예정입니다.  

o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 확인증 등이 발급되지는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신청: 2024년 3월 22일(금)까지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   

 문의: 박상규 프로젝트 지원관(sapark@iom.int

 후원: 미국국제개발처(USAID) 인도적 지원국(BHA)